(농협은행 NH콕뱅크) 대만달러 환전, 대만여행 가기 전 집근처 농협은행에서 대만달러로 환전하기.
대만으로 해외여행 갈 때 대만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.
NH농협은행 콕 뱅크 앱 통해서 대만달러 환전하고,
대만달러 실수령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먼저 네이버에서 대만달러 환율을 보았습니다.
2023년 5월 12일 기준. 평균 대만 1달러에 43.63원이었습니다.
(살 때는 49.34 / 팔 때는 39.27 이라는것도 기억해 주세요.)
네이버에서 대략 환율을 확인 한 후에, 스마트폰에서 NH콕뱅크를 다운로드합니다.
편리한 콕뱅크 환율우대는 미국달러만 적용되고요..
대만달러 기준 40% 환율 우대를 해 주었습니다.
NH 콕뱅크에 들어가신 후 맨 오른쪽 위에 선 3개를 누르시면 메뉴가 왼쪽에 나옵니다. 그중에 (외환) -> (환전신청)을 클릭합니다.
(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어요. 꼼꼼히 읽어주세요.)
* 1일 누계 미화기준 1만 달러 이하 가능.
*지정하신 수령일 다음 영업일로부터 7 영업일 이내 찾아가시라는 것. 그리 안되면 되팔기가 된다는 것.
저는 TWD 타이완달러 6,000달러를 환전신청하였습니다. 우대율 40%라고 보이네요.
이젠 직접 NH콕 어플에서 지정한, NH농협은행에 대만달러를 찾으러 가보겠습니다.
저는 나주에 있는 aT본사지점으로 갔습니다.
환전/해외송금
MONEY Exchange라고 보이네요.
대기표를 뽑고 기다린 후, 은행원 앞에서 환전한 대만달러 찾으러 왔다고 하면 신분증을 달라고 하십니다.
이미 NH콕 어플을 통해 환전신청을 다 해 놓았기 때문에,
농협에 직접 방문해서 신분증 제출 후 패드에 사인만 몇 번 하면 됩니다.
TWD 6,000 이 보입니다.
제가 찾는 외화가 대만달러 인지를 확인해야 하고요. 그래서 TWD이라고 따라 적습니다.
그리고 찾는 금액의 숫자인 6,000.00을 따라 적습니다.
정확히, 대만달러 1000 * 6장을 주셨습니다.
(참고로 한국은행에는 10/ 100 단위 돈으로 교환은 거의 어렵습니다.
은행에는 큰 지폐로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은행에 따라서 1000/ 또는 500달러가 있을 것입니다. )
고이 봉투 안에 넣어주셨네요.
My travel life with NH농협은행 + 대만지폐 1000달러 6장 (은근 대마달러 예쁘네요.)
NH콕뱅크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, TWD6,000 수령완료 되었다고 나오네요.